메뉴 건너뛰기

규약/규정


조회 수 2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07년 4월 17일 제정
2015년 9월 15일 개정
 
제1조(세칙제정의 목적)
이 세칙은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전체 노조원의 자율적이고 자체적인 정보소통의 도구인 인터넷홈페이지(Internet Homepage)의 민주적 운영과 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제2조(명칭)
이 홈페이지의 명칭은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홈페이지라 한다.

제3조(관리,구분)
이 홈페이지 중 공식영역에 속하는 사항은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에서 관리하고 조합원의 여론에 대한 영역은 운영회의에서 판단한다.

제4조(운영 목적과 원칙)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가진다.

1. 조합원의 권익옹호
2. 민주노총 사업의 홍보 및 조합원의 알권리 충족
3. 조합원의 의견 개진 및 소통
4. 현장 투쟁 및 각종 사안의 공유
5. 진보·시민사회 단체 및 진보정당과의 소통

제5조(이용자격)
이용을 원하는 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제6조(이용자 권리)
홈페이지 이용자는 세칙 및 운영자에 의해 특별히 정하는 경우가 아니면, 게시물의 작성과 열람, 자료실을 활용할 수 있으며 운영에 대한 의견개진을 할 수 있다.

제7조(이용자 의무)
제3조의 규정에 따라 등록된 이용자는 홈페이지 운영규칙을 지키고, 노동자의 자긍심을 견지하며, 동지애와 통신 예절을 존중한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감시와 사찰의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된다.

제8조(자료, 게시물의 작성 원칙)
홈페이지에 자료 또는 게시물을 올리는데 있어서는 다음의 작성원칙을 따른다.

1. 각 게시판과 자료실에는 해당하는 자료를 올릴 수 있다.
2. 타인 명의로 글을 올릴 수 없다.
3. 자료의 작성자를 표기하는 방식은 이름(조직 명 또는 직책 명)으로 한다.
4. 각 게시판의 제목과 성격에 맞는 자료를 올려야 한다.
5. 모든 게시판에는 상업적 목적의 글은 올릴 수 없다.
6. 각급 노동조합 및 진보운동단체의 수익사업에 관한 글은 이 세칙에서 말하는 상업적 목적의 글로 보지 않는다.

제9조(강제조치)
1. 상업적인 목적으로 올리는 자료와 글은 운영자가 이를 발견하는 즉시 삭제할 수 있다.
2. 똑같은 글이 두 번 이상 올려져 있을 경우나 게시판에 올려진 글이 읽을 수 없는 형태로 되어 있는 경우, 운영자가 이를 지울 수 있다.
3. 비실명일 경우 욕설이나 개인의 명예를 사실 확인 없이 유포하여 홈페이지 운영을 어렵게 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은 운영자가 수정을 요구하며, 이것이 24시간 내에 지켜지지 않을 경우 삭제한다. 단 실명일 경우는 예외로 한다.
4. 게시물이 게시판 각 분야의 제작 목적과 맞지 않을 경우는 운영자가 이를 다른 게시판으로 옮길 수 있으며, 이 경우 게시물의 제목과 내용이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5. 위 각호의 규정에 따라 게시물을 지우거나 옮겼을 경우에는, 지우거나 옮긴 이유와 시각을 적어 이틀 이상 공고하여야 한다.

제10조(운영자)
홈페이지는 등록 이용자들이 스스로 글과 자료를 올리고, 수정하고, 지우며, 다른 이용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자체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것이 원칙이나, 프로그램 개발 및 수정, 규칙에 따른 최소한의 관리를 위하여 운영자를 두며, 그 역할은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사무처에서 담당한다.

제11조(일반적 의사 결정의 원칙)
이 운영세칙의 각 조항에서 별도로 정해있지 않는 사안은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운영위원회 1/2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한다.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62278) 광주광역시 광산구 앰코로 35 메가박스 3층 (광산구 쌍암동 688-4)
TEL:062)511-4210~4211 FAX:062)511-4213 Email:gjnodong4210@gmail.com